파리 이방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파리사는 이방인J입니다!

오늘은 유튜브를 보고 음식을 따라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ㅋㅋㅋㅋ

프랑스는 제과의 나라죠. 바게트, 에클레어 케익 등등... 없는게 없지만, 의외로 찾기 힘든게 있어요.

바로 스콘!! 그래도 가끔 스콘이 먹고 싶으면 스타벅스가서 사 먹곤 했어요.

그럼 일단 스콘에 대해 알아볼게요!

 

스콘!

스콘은 원래 스코틀랜드에서 기원한 영국식 소형 퀵 브레드라고해요. 보통은 밀이나 보리, 오트밀등을 

재료로 해서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만들어요. 스콘은 크림티의 기본 구성이라고 하네요! 

스콘은 삼각형, 둥근모양, 사각형등 심플한 모양으로 만들곤 하죠. 

KFC비스켓이라고 알고 있던 것,,,! 그것도 바로 스콘이라고 하네요! 

스콘은 밀가루맛이 난다고 좋아하는 싫어하는 사람과 담백하다고 좋아하는 사람으로 나뉘어요. 

호불호가 뚜렷하죠 ㅋㅋ 저도 예전에는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던것 같은데 점점 달달한것 보다

담백한게 땡기더라고요 ㅎㅎ

스콘이 만들기 쉽다는 말을 듣고, 유튜브로 스콘 만들기를 검색해 봤습니다. 

제가 만든 다음의 레시피는 유튜버 식탁일기라는 영상을 보고 만들었음을 밝힙니다 ^^

상업적으로 이용할 마음은 없고요, 그냥 대충 만들어본 간단한 후기 남겨봐용.

자세한 내용을 보시고 싶으면 유튜브 보시면 될것 같습니당.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스콘 만들기

스콘 만들기 재료!

다행히 집에 재료가 다 있었어요!

-에어프라이어/오븐

-밀가루: 종이컵으로 두컵 반! 약 250그램 정도

-우유: 종이컵 반컵

-베이킹파우더: 크게 한스푼

-버터: 딱딱한거 80그램

-계란: 1개

-설탕: 4큰 스푼

-소금: 1 작은 스푼

 

간단하게 구할 수 있는 재료죠?

스콘 만들기1
스콘 만들기2
스콘만들기3
스콘 만들기4

스콘 반죽 만들기

일단 정해진 용량의 밀가루, 설탕, 소금,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살살살 파우더를 저어줍니다! 

 

스콘만들기5

이렇게 버터를 넣어줄때는 냉장고에서 꺼낸 버터를 칼로 잘게 잘라서 넣어주면 됩니다.

스콘만들기6

이렇게 버터를 넣고나서 비비적비비적 하면 안되고요, 잘게 잘게 부서뜨리듯 비벼줘야해요. 질게 하면 안된다고 하더라요. 가루를 만들듯이 퍼석퍼석하게 잘게잘게 버터를 잘라줘요!

 

스콘만들기7

반죽을 만들고 나면 우유에 계란을 넣고 잘 섞어줘요. 그 다음에 반죽에 넣고 비벼주면 되는데, 한번에 넣지 마시고요,

천천히 나눠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일부를 남겨서 구울때 위에 발라줘야하니까 조금 남겨주세요!

 

스콘만들기8

하핫... 

제가 약간 망했다고 느껴졌던 부분^^

반죽이 너무 질어졌어요. 영상으로 봤을때는 좀 퍼석퍼석하게 했어야 하는데 제가 밀가루를 좀 적게 넣은 탓인지, 

우유를 너무 많이 넣은 탓인지 ㅜㅜ 반죽이 너무 질척하더라고요. 

여기서 팁! 일단 망쳐본 사람으로서 말씀을 드리자면... 질척하더라도 벅벅 비비지 말고, 최대한 퍽퍽하게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반죽 1시간 동안 냉장고에 넣어주세용.

 

 

프린세스 에어프라이어

반죽을 넣기 전에 에어프라이어 예열 10분 후 반죽을 넣어줘요. 

180도로 구워주시면 돼요!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겉에 12분/ 뒤집고 8분 이렇게 구워주시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스콘굽기

반죽이 너무 질어서 저는 모양을 잡지 못했어요 ㅜㅜ 그냥 수제비 하듯이 댕강댕강 넣었는데

결과가 어떻게 될지 너무 겁나더라고요...

개량을 너무 대충해서 그런것 같아요. ㅜㅜ 하지만... 하지만...!!!!!

에어프라이어로 스콘

구워보니 냄새가 엄청 고소하더라고요. 망한 줄 알았는데 구워보니 엄청머금직스럽게 보였어요. 노릇노릇.

구워지고 나서 이렇게 뒤집어서 다시 구웠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스콘 만들기

이렇게 짜잔 완성 했어요. 역시 반죽이 질어서 좀 퍼졌어요. 베이킹파우더를 넣어서 확실히 맨 처음 만죽보다

기가 커졌어요. 맛은 정말 맛있더라고요. 사먹은 스콘이랑 완전 똑같다고 할 순 없겠지만 나름 만족스러워요. 

다음에는 아몬드나 견과류를 넣고 다시 구워보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개량을 제대로 해서 만들어 보고 싶었어요 ㅋㅋ

 

만드는데는 냉장고에 반죽을 넣어둔 한시간과 굽는시간을 제외하면 5분만에 뚝딱뚝딱!

정말 간단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가 정말 쓸모가 많더라고요... 저의 첫번째 에어프라이어 스콘 만들기

만족만족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