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이방인 J입니다!
이번에는 프라하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법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시내라 함은, 거의 1구를 의미해요. 아마 프라하 여행 자체가 1구 내에서 이루어질거라 생각하거든요!
이렇게 1구.
호텔 구할때 꼭 이쪽에 있는 곳으로가세요. 그래야 교통비 아낄 수 있어요!
아무튼 이 지역에 호텔을 잡으셨다면 공항에서 시내까지 갈때도 걱정하실 필요가 없어요,. 공항버스를 타면 되거든요!
여러 교통수단이 많았지만 제일 싼 AE버스를 이용하기로 했는데요, 쉽고 편했습니다.
공항에서
공항에서 티켓을 사면 되고, 아니면 버스에서 직접 티켓을 살 수 있어요,
배차간격은 약 30분. 운행시간은 40분 정도고요!
버스비는 성인 100코로나, 아동 50코로나. 유로로 치면 100코로나가 5유로 정도 돼요. 싸죠?
프라하 공항이그렇게 크지 않아서 버스 정류장 찾는것도 어렵지 않을거에요.
그럼 공항에서 시내까지 직행인데요, 역은 딱 하나밖에 없어요.
AE 버스 타고 중앙역에서 내리세요!
PRAHA Hlavni nadrazi
역에 나와서 좀 어두워서 솔직히 무서웠는데 걱정 마시고 지하 계단으로 내려가서 도시로 가시면 돼요! 그럼 반대로
시내에서 공항까지 가는법!
이렇게 내렸던 곳의 맞은편에 가면 되고요, 버스는 정시와 30분마다 와요. 자주 오죠?
버스표 가격은 100코루나와 아동 50코루나. 기사님께 구매할 수 있어요.
이렇게 지도로 된 정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여!
버스정류장에 기다리는 사람이 많아서 늦게 가면 서 있어야 할 수도 있어요.
좀 여유롭게 도착해서 미리 줄 서 있기를 권해드립니다.
돈을 내면 이렇게 생긴 티켓을 줘요. 이걸 사서 그냥 들어가서 앉으면 돼요.
미리 100코루나 준비해 두면 편하겠죠? 버스내에서 카드 결제도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버스는 우리나라 공항버스처럼 리무진은 아니고 그냥 일반 버스같아요. 30분이란 시간이 그렇게 길지 않아서
불편함 없이 다녀 올 수 있었습니다 ^^
그럼 프라하 여행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