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이방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을 나누는 이방인J입니다. 

우리나라 직장인중에 절반 이상이 부업을 하고 있다는 뉴스를 봤는데요, 아니 사람들 뭐 이렇게 열심히 사는지

열심히 사는것도 병이 아닌가 싶어요. 아무튼 저에게 블로그는 뭐랄까 부업이 아니라... 본업은 아니고... 용돈벌이

아무튼 그러네요. 작정하고 한 건 아니지만 나름대로 포부있게 시작했습니다!

티스토리를 부업삼아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을거에요. 네이버 블로그는 수익창출이 어렵다고 했는데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서 수익을 낼 수 있으니까.. 그리고 수익 인증 보면 진짜 부러워서 돌아버리겠는

그런 인증 많이 올라오거등요^_^

 

아무튼 제가 이 포스팅에 앞서 밝히고 싶은 점은, 

1. 저도 쥐뿔도 몰라요. 

2. 저 수익 쥐뿔도 안나요. 

 

근데 또 취미가 공부와 요약인지라... 그냥 마케팅 책을 두세권 읽고 노트에 적어놓은 것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블로그 작성하는 법 노트

 

1. 인기 키워드를 공략하라.

- 인기 키워드는 당대 뉴스나 아니면 키워드를 뽑아주는 빅데이터기관에 돈을 주고 키워드를 사서 쓸 수가 있어요.

센스가 있는 분들은 알아서 키워드를 잘 뽑기도 하고요. 그런데 저는 키워드대로 하니까 글 쓸 맛이 안나더라고요. 

그래서 예전에는 뉴스 찾아보고 실시간 검색어 알아보면서 키워드대로 썼는데 요새는 그냥 제가 궁금한거, 제 일상에 

있는 일 가지고 쓰고 있어요. 진짜 진지하게 하시는 분들은 키워드를 아주 신중하게 뽑더라! 이 말씀 드립니다. 

 

2. 광법위하지 않은 세부 키워드로 작성하라. 

화장품(X) 여자 화장품(O) - 연령, 타깃, 성별, 종류, 지역등 디테일할 수록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3. 오타와 유사단어 공략.

예를 들면 키친타월, 키친타올, 치킨타월 등등. 사람들이 쉽게 착각하는 오타가 의외로 많아서

검색에 걸려들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4. 키워드는 어디서 구하는가?

인터넷 자동 완성 기능 공략- 인터넷 자동 완성 기능은 인기 검색어가 노출되는 것이므로 유용하게 쓰임.

추천, 연관 검색어, 네이버 지식인, 카페질문등으로 사람들이 어떤것을 궁금해하고, 어떤 내용이 인기많은지

확인 할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도 검색어 확인이 가능해요. 하지만 인기 검색어라고 반드시 

내 블로그와 내 컨텐츠가 노출되는건 아니더라고요. 

 

5. 검색엔진에 노출 될 수 있는 포스팅의 신뢰성을 맞춰라. 

이건 사실 저도 애매했는데 한 포스팅당 읽는 사람이 몇분 이상 머물 수 있도록 긴 글을 포스팅해야 한다고 

해요. 그래야 이 블로그가 의미있는 내용을 넣었구나 하고 검색엔진이 판단한다고 하네요. 또 중요한 것은

비슷한 포스팅을 작성하면 퀄리티가 낮은 포스팅으로 본대요. 예를 들면 사전을 배낀다거나, 다른 이의 

블로그 내용을 아예 긁어온다거나 하는거 말이에요. 

 

6. 블로그 끼리의 예의

이것은 그냥 나름대로 상도덕? 같은거라고 하는데 다른 사람들거 복사해서 몇글자 바꾸고 이미지 바꿔끼는거

그런것은 피해야겠죠. 블로그를 신고하기도 한다나봐요? 사실 신고한다고 효과가 있을진 모르겠지만 

아무튼 포스팅 하나하나가 나름대로 노동의 결과물이므로 다른 사람의 결과물을 존중해줘야 겠습니다. 

 

7. 본문에 검색에 노출 될 수 있는 핵심 키워드를 반복한다. 

내가 만약에 커피에 대해서 썼으면 본문에 커피라는 단어가 적어도 세네번은 들어가야 검색에 쉽게 

노출된다고 합니다!

 

8. 컨텐츠 내용

저는 일단 자기가 신나게 쓸 수 있는 컨텐츠에 대해서 쓰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정석은 이렇다고 합니다. 

- 구체적 용도 언급을 하는게 좋대요. 예를 들어 수족냉증에 유용한 기모양말처럼. 소재와 효능이 

밝혀져있죠. 신조어나 유행어를 활용하는것도 컨텐츠의 재미를 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9. 티스토리 정지

저는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정지를 먹었었는데요... 암스테르담 여행 사진을 올렸다가 그렇게 됐어요 ㅋㅋ

암스테르담... 하면 떠올르는 그 이미지... 네 언급안할게요. 그거 맞아요. 그 사진 올렸다가 1주일 정지. 

이게 물론 테레비에 나오는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누가 볼 지 모르기 때문에 깨끗하고 건전한 포스팅을 

하는게 좋겠습니다. 

 

10. 블로그 검색 노출 기준은 무엇인가?

정확도-인기도-최신순-신뢰도

즉, 디테일한 키워드를 사용해 최신에 업로드한 적당히 긴 포스팅이 검색될 확률이 높다는 뜻이에요. 

그러니까 몰아서 쓰는것보다 하루에 하나씩 써서 최신 포스팅을 만들어 가는게 유리하다는 뜻이겠죠. 

참고로 저는 그냥 주말에 몰아서 써요. 

 

경험담

--- 제가 블로그 마케팅 책을 읽고 메모한 내용은 이정도가 되겠네요. 

그런데 사실 책을 읽고 느낀점은 이 사람들이 정말 중요한건 이야기해주지 않는 느낌이랄까요. 

그렇겠죠. 나름대로 영업 비밀인데. 책 사읽을 필요는 없어요... 그냥 도서관에서 빌려 읽으셔요. 

 

--- 제가 봤을때 인기있는, 수익을 창출하는 블로그는 IT계열이나 물건리뷰를 하는 블로그 같아요.

그래야 광고가 잘 끼니까요. 키워드 마다 광고 단가도 다르다고 해요. 양말에 대해 포스팅하는 것보다

립스틱에 대해 포스팅하는게 더 돈이 된다는 말이죠... 

 

--- 저는 그냥 돈 벌기는 포기했고, 공부하고 싶은거, 배우고 알고 싶은것 위주로 쓸랍니다. 

특히 티스토리는 코딩도 하고, 컴퓨터에 대해 지식이 있는 분들이 확실히 잘 하시더라고요. 

블로그로 월 500만원이라규? 이런 분들은 정말 몇프로 안되실 거에요 ㅋㅋㅋ 

 

아무튼, 야무진 꿈을 품고 했던 블로그는 어느덧 취미가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서 공부한 노트를 공유해 봤어요!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께 작은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_^

이만, 블로그 글쓰는법, 포스팅 마칠게요!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