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이방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리 이방인입니다!
요즘 거북목으로 고생하시는 분이 많죠!? 현대인들의 어쩔 수 없는 숙명일 지도 모르겠네요…
저도 앉아서 작업 하는 일이 많은데 오래 앉아서 타이핑을 하면 목이 너무 아파요. 타이핑 뿐만이 아니라 영화를 보던가 화면을 볼때도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요새 한국에서 사온 액토 아이패드 거치대를 써보기로 했습니다!

accto
액토는 각종 전자기기를 파는 회사로 공식 홈페이지까지 따로 있더라고요.
스탠드, 충전기, 소형 가전 제품을 파는데 꽤 깔끔하게 사이트가 생겨서 뭔가 신뢰가 갔습니다. 액토는 1992년 창업한 회사로 한국 브랜드라고 하네요.
생각보다 오래되서 놀랐는데요. 에이에스 시스템을 운영하고 고객만족 품질 경영을 한다고… 쓰여 있는데! 실제 에이에스 여부는 잘 모르겠어요!

액토 솔리드 노트북 스탠드


아이패드/노트북 거치대 accto


액토는 다른 저렴한 거치대에 비해서 가격이 좀 나갔어요. 저렴한 애들은 만원 이하로 구매 할 수 있었지만 액토는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오만원에 팔고 있더라고요. 저는 다른 사이트에서 약 사만원대로 구매했습니다.
디자인도 다 비슷한데 왜 얘는 좀 더 비쌀까. 생각해 봤지만 후기가 좋아서 샀어요.

액토 아이패드 노트북 거치대

일단 액토는 이렇게 생겼답니다! 거치대 중에 접이식도 있긴 했는데 그런 애들이 들고 다니기엔 더 용이할 것 같았지만 저는 튼튼한게 최 우선이라
좀 투박한 것을 샀어요. 이렇게 미끄러지지 않게 하기 위해 고무판이 달려 있고요, 거치대 역할을 하는 작은 지지대도 보이네요.
가운데 구멍이 뚫려 있는 이유는 노트북 열을 받지 않게 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은 최대 17인치 노트북까지 올려 놓을 수 있으며 각도 조절과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튼튼한 알루미늄 재질로 강한 내구성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최대 하중은 10킬로 그램이고요!

액토 솔리드 노트북 스탠드

사이즈는 이걸 참조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액토 노트북 스탠드

일단 크기는 이렇습니다. 한 손으로 잡기엔 무거운 무게에요. 무게는 31그램이라고 되어 있지만 가방에 노트북과 같이 들고 다니면 은근 부담스럽긴 했습니다. 그리고 튀어나와있는 거치대 부분이 접이식이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노트북과 넣으면 자꾸 기계들을 긁더라고요 ㅜ 그리고 너무 짧아서 노트북이 자주 흘러 내려요. 저는 15인치 노트북을 쓰고 있고 좀 무거워서 그런지 튀어나와 있는 부분이 접이식에 좀 더 컸으면 좋았겠다! 하고 생각해 봅니다!

액토 접이식 스탠드 접은 사이즈

이렇게 접었을때 사이즈를 볼펜과 비교해 봤어요. 집에서 보관하기엔 그다지 부담스럽지 않은 책 한권 두께 정도 됩니다. 깔끔하게 접혀서 공간도 너무 차지하지 않고 좋아요.

액토 거치대

이렇게 아이패드와 키보드를 올려봤는데요, 아이패드 보다는 크기가 좀 크죠. 그리고 바닥 부분에 키보드를 넣어서 쓰면 딱 좋아요. 저는 프랑스에서 카페 들고가서 쓰곤 했는데 한 할아버지가 어디서 샀냐고 물어보더라고요… 코리아… 라고 대답하니 어찌나 아쉬워 하던지. 한국에서는 카페나 도서관에서 노트북 스탠드를 놓고 쓰는 것을 자주 봤는데 여기선 아무도 안써요. 다들 거북목으로 열심히 컴퓨터 하십니다. 여기선 거치대를 아예 팔지도 않고요. 목 어깨 박살나시려고… ㅜㅜ 수출이 시급합니다.

액토 노트북 거치대

제 15인치 노트북을 거치대에 올려 봤어요. 약간 부담스러워하는게 보이시죠? ㅋㅋㅋㅋㅋ 제 노트북이 좀 무거운데도 불구하고 흔들리거나 접히는 일은 없고 꽤 잘 지탱해 줍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아쉬운 점이 있다면 거치 부분이 작아서 노트북 각도를 좀 바꾸면 흘러 내려요. 13인치 정도의 노트북을 썼다면 아마 안정적이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액토 거치대 장점


1.일단 장점은 디자인과 색깔이 깔끔해요.
2.거북목에 좋습니다. 확실히 하고 컴퓨터 하는거랑 안하고 하는거랑
많이 달라요.
3. 정말 튼튼하더라고요. 각도 조절 부분 매우 튼튼! 인정
4. 용도에 충실함.
싸구려 사서 고장내고 여러개 사는 것 보다 기왕 사는거 좋은거 사는게 좋겠다!

액토 거치대 단점


1. 31그램이라지만 실제 체감 더 무겁다.
아무래도 이게 단독으로 쓰는게 아닌 악세사리다 보니 다른 물건과 함께 쓰는데 좀 무거워요.
2. 각도 조절할때 힘들다.
이건 뭐 다른 말로 하면 그만큼 튼튼하다는 뜻이겠지만 카페에서 응차 응차 하면서 펴고 닫는게 좀 창피하더라고요.
3. 거치대 부분이 좀 작아서 아쉽다.
이건 위에도 언급했죠?
4. 다른 제품보다 좀 비싸다.
그래도 싼 비지떡보다는 좋은 놈 사렵니다. ㅎㅎ


그럼 거북목에 좋은 노트북 거치대! 후기 마칠게요.
저는 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친구한테 꼭 거치대 사라고 말해요.
목에 진짜 편하거든요. 높이를 가능하면 더 높여서 쓰고 싶긴 한데
그래도 만족 스럽게 쓰고 있습니다! 현대인들 필수필수!
그럼 제 후기가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마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