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이방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프랑스에 살고 있는 파리 이방인입니다. 오늘은 아이패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로지텍 무선 키보드와 로지텍 무선 마우스 내돈내산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로지텍은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도 않은데 깔끔한 디자인과 튼튼한 내구력으로 인기가 많죠! 그럼 일단 로지텍 브랜드부터 알아볼게요!

로지텍 브랜드!?


로지텍은 스위스의 브랜드라고 해요. 컴퓨터 주변기기 제조 회사로 주로 마우스, 키보드, 웹캠, 헤드셋등 윈도우스와 맥용 제품을 만들어 팔고 있어요. 다니엘 보렐, 피에를루이지 차파코스타, 자코모 마리니 이 세명이 1981년에 창업한 회사입니다. 로지텍은 볼 마우스가 잘 고장나던 시절 좋은 품질의 우수한 마우스를 제조해 일찍이 업계최고로 우뚝 섰는데요, 한국은 물론 해외에서도 마우스 하면 로지텍! 할 정도로 로지텍의 효자 제품이 바로 마우스라고 합니다.
로지텍의 경영도 아주 성공적이었는데요, 대량생산 방식으로 가격을 합리적으로 낮췄으며 대기업과의 거래덕분에 고급스럽고 튼튼한 브랜드 이미지를 다졌죠.
로지텔은 음향기기회사 얼티팃이어와 오디오 제조사 제이버드, 조이스틱 제조사 사이텍을 인수했고 오디오 제조사 아스트로 게이밍과 스트리밍 스프트웨어 개발사 스트림랩스를 인수해 더욱 다양한 기기를 취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기한 tmi라면 일본에서는 로지텍이 아니라 로지쿨로 불린다고 해요. 왜냐하면 일본에 이미 로지텍이라는 유명 컴퓨터 회사가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아이패드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와 함께 사용하는 이유?!

로지텍 키보드 k380

로지텍 키보드 k380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로지텍의 히트 상품 k380 입니다. 이 제품은 현제 라벤더, 그레이, 화이트, 핑크, 블랙등 다양한 색깔이 나와있는데요. 귀여운 디자인과 우수한 키감으로 인기가 아주 많습니다. 제가 선택한 색깔은 아이패드와 같은 블랙컬러에요!

로지텍 키보드 k380 규격

높이: 124mm
너비: 279mm
깊이: 16 mm
무게: 423g(배터리 포함)
기술 사양

연결 유형: Bluetooth Classic(3.0)
무선 범위: 10m 1무선 연결 범위는 컴퓨터 사용 환경과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 소프트웨어

Windows용 Logi Options+(Windows 7,8,10 이상)
Mac용 Logi Options+(OS X 10.8 이상)
배터리: AAA 2개
배터리: 24개월
LED 표시등: 배터리 LED, 3 Bluetooth 채널 LED
특수 키: 단축키(Home, 뒤로, 앱 전환, 상황별 메뉴), Easy-Switch™
연결/전원: 켜기/끄기 스위치


로지텍 멀티 디바이스

이렇게 키보드에 1,2,3 버튼이 있는데요! 이 점이 저는 아주 마음에 들었어요. 버튼을 눌러서 블루투스를 옮길 수 있거든요. 저는 아이패드와 휴대폰을 연결했어요. 실은 아이패드 말고는 무선 키보드를 쓸 이유는 없지만 그래도 좋아요. 그리고 또 좋은 점은 바로 온엔 오프가 키보드 바닥이 아니라 옆에 달려 있다는 거에요. 쉽게 전원을 끄고 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전원을 꺼 놓으려고 하는 이유는 이게 가만히 있어도 버튼을 누르면 저절로 아이패드가 켜지더라고요. 그래서 웬만하면 꺼 두려고 합니다.
로지텍 키보드를 꽤 만족스럽게 쓰고 있는데요, 사이즈는 아이패드보다는 좀 커서 이쁘게 겹쳐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사이즈가 작은 것보다 큰 키보드를 추천 드리는 이유는 키보드가 작으면 손목에 무리가 가고 어깨가 좀 아파요. 그래서 사이즈는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로지텍 키보드에서 유일하게 단점? 이자 의아한 점이라면 한영키 변환을 할때 한/영 키가 버젓이 있는데도 caps lock 버튼으로 바꿔야 해요. 이건 로지텍뿐만 아니라 잠깐 쓰던 다른 키보드도 그랬는데 왜 그런지는 모르겠네요…? 아무튼 약간의 불편함은 있지만 구매한 선택에 불만은 없습니다. ㅎㅎㅎ 아주 만족스러워요!

로지텍 마우스 pebble m350

로지텍 마우스 pebble m350

이 마우스의 이름은 페블 엠350 이에요. 작은 조약돌을 닮은 마우스여서 그렇겠죠? 이 제품 역시 다양한 색깔이 있어요. 화이트, 블루베리, 그레이, 라벤더, 핑크, 블랙이 있어요. 저는 이번에도 아이패드와 키보드와 맞는 블랙 컬러를 선택했습니다.

로지텍 마우스 pebble m350규격


마우스 규격

높이: 107mm
너비: 59mm
깊이: 26.5mm
무게(배터리 포함): 100g
나노 수신기

높이: 14.4mm
너비: 18.7 mm
깊이: 6 mm
무게: 1.8 g
기술 사양

센서 기술: 고정밀 옵티컬 트래킹
센서 해상도: 1000 DPI
버튼 수: 3
스크롤 휠: 있음
스크롤 버튼: 가운데 버튼
Unifying 지원 마우스: 있음
Unifying 지원 수신기: 아니요
배터리: 18개월
배터리 유형: AA 배터리 1개(설치되어 있음)
무선 작동 거리: 10m 1무선 연결 범위는 컴퓨터 사용 환경과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무선 기술: Bluetooth LE 기술

로지텍 마우스 커셔


아이패드의 커셔는 이렇게 작은 둥근 원모양입니다. 신기한게 캡쳐를 하면 커셔가 보이지 않더라고요. 너무 센스있지 않나요?

저는 아이패드도 마우스를 사용 할 수 있을까 했는데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제가 아이패드에 마우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저는 아이패드로 웬만한 노트북 작업을 다 하거든요. 그런데 클릭해야 할 때마다 손을 쓰는게 어깨에 은근히 부담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산 로지텍 무선 마우스. 정말 너무 너무 만족스러워요. 왜냐!
1. 귀여운 사이즈와 디자인
둥글 납작해서 아주 귀엽고 아담한 사이즈에요.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불편할 수도 있을것 같긴 하지만 저는 만족했어요.
2. 무소음 마우스
클릭하는데 소음이 없어요.
3. 멀티사용 가능!
저는 이 점이 제일 좋은데요, 이 로지텍 마우스에는 usb가 같이 들어있어요. 저는 이 마우스 하나로 노트북과 아이패드를 동시에 사용합니다. 아이패드와는 블루투스를 이용하고 노트북에는 usb를 꽂아서 써요.

로지텍 usb
로지텍 마우스
로지텍 마우스 그린

이렇게 마우스 아랫면을 보면 작은 버튼이 있어요. 그린라이트와 블루 라이트 보이시죠? 버튼으로 usb연결을 할건지, 블루투스 연결을 할건지 고를 수 있어요. 덕분에 마우스 하나로 두개의 기기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는 약 2만원 중반의 가격으로 구매했는데 정말 정말 만족스러운 구매였습니다. 아이패드에 사용 하는 마우스, 키보드! 로지텍 강추합니다!



그럼, 내돈내산 구매 후기였습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