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이방인

반응형



아이패드9세대가 새로 나오고... 구매를 할까 말까 고민는 분이 많을 것같은데요!

한 일주일정도 써본 후기, 장단점 나눠 봐욤...
*주의사항*
1. 이전에 아이패드 써본적 없었음.
2. 기계 잘 모름.
3. 기술 이름 잘 모름.
4. 디자이너종사자 아님.


일단, 제가 아이패드 살때 사고 싶었던 순위는!
1. 아이패드 미니
2. 아이패드 에어
3. 아이패드

순이었어요! 일단 가벼운게 제일 좋고, 많이 들고 다닐 것 같아서요!

왜? 아이패드9세대를 구매했냐...!?
최고장점: 아이패드중에 제일 싸다^_^

저는 389유로주고 샀는데요, 한국에서는 44만원.
아이패드 원래 가격이 어떤지 모르겠는데 일단 사려고 찾아보는데 생각보다 가격 너무 갠춘하다 생각했어요!

@아이패드9세대 장점@
1. 스플릿트 기능!

이렇게 화면 나눠서 2가지 앱이 가능해요.
제가 튼 갓은 노트앱과 예스24 이북 앱이에요. 책 읽으면서 메모도 하고, 검색하면서 다른것도 같이 찾아보고,  화면 나눠지는거 꽤 편해요!
(하지만 일부 어플, 인스타그램등 스플릿트 기능 지원 안하는 경우도 있음)

2. 노트북만큼 큰 화면. 넷플 유튜브 보기 좋음.

10.2인치화면 아이패드9세대

일단 너무 작은걸 더 선호하긴 했지만 큰 화면, 장점이라면 장점이죠! 뭐 먹으면서 보기 편해요. 눈 가까이 가져가지 않고 적당한 거리두고 검색하고 보기도 좋고요!

3. 문서 작성 편리
키보드를 이용해서 문서 작성을 하거나, 가벼운 노트북이 하는 일은 다 할수 있다고 보면 될것 같아요!


이건 페이지라는 기본 어플인데 이렇게 여러 팸플릿도 제공되고, 문서 작성해서 pdf로 바로 만들 수 있어요!
학생분들 노트북 대신 가볍게 아이패드 쓰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4. 케이스 호환
아이패드9세드는 8세대와 디자인이 완전 동일하므로 시중에 이미 판매되는 8세대 케이스 쓰면 돼요!

5. 애플 팬슬 1세대
애플팬슬 1세대 2세대 있는데요, 물론 새로나온 2세대가 더 좋겠지만... 그렇게? 팬슬로 그림 그리고 그런 사람이 아니라... 일단 저는 조금이라도 더 싼! 팬슬로 호환되는게 반갑더라고요?

6. 애플티브이3개월 이용권
이게 모든 나라 기본 혜택인지는 모르겠네요?
아무튼 주긴 했는데 저는 뭐 넷플 잘 보고 있어서
등록 할지 안할지 모르겄어요...

7. 배터리 완전 길다.
일단 초반에 배터리 오래 가는건 당연하지만... 한번 90프로 충전하고 유튜브도 좀 보고 인스타그램도 하고, 검색도 하고, 넷플릭스도 봤는데.... 10프로 달았나요? 엄청 오래가요!

8. 충전기도 준다.
애플 충전기 정품 사고 싶었는데 폰 사도 안주고...정품 사자니 좀 돈 아까운데 정품 안사서 그런지 오천원짜리 충전기 맨날 고장나고....!! 근데 아이패드 사고 충전기 줘서 너무 신나욤...


일단 사고 나서 매일 매일 만족하며 쓰고 있는 아이패드지만, 단점도 나눠볼게요!

@아이패드9세대 단점@
1. 화면이 너무 크다.
이건 장점이자 단점이지만... 좀 커서 한손으로 들기 힘들어요. 어디 자리 잡고 앉아서 만지작 거려야 하는 크기.

인스타그램의 경우, 이렇게 남는 크기가 있고욤.


화면 키보드 너무 커서 치기 어려워요. 키보드 필수로 있어야 할 것 같아요.

2. 은근 무겁다.
케이스끼우고 뭐 하면 은근 무거워요. 그렇다고 가방에 들고 다닐때 어깨 아픈 정도는 아니지만, 좀 짐스러운? 정도...

일단, 뭐 이렇게 사이즈에 대한 불만 말고는 딱히 없네요.ㅋㅋㅋㅋ



아이패드, 전용 어플도 많고 잘 사용하면 참 좋다고 하는데, 선택하는데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아이패드9세대 장단점 후기 마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