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이방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프랑스 사는 파리 이방인입니다.
오늘은 프랑스 파리에 여행을 하면 한번쯤 고민하게 될 관광지 생트샤펠 성당에 대한 후기 남겨볼게요! ㅎㅎ
예전에 파리에서 놀러온 친구가 이 성당에 가자고 했지만, 저는 가기 싫어서 안갔거든요.
그러다가 여기 온 지 5년이 지나서야 가보기로 했습니다.
그럼 파리 생트샤펠 성당, 솔직 후기 남겨볼게요.

생트샤펠 성당 (saint- chappelle)

생트샤펠이란 ’성스러운 성당‘이라는 의미입니다.
프랑스 고딕 양식의 성당으로, 1238년 이후 14세기에 지어졌습니다. 왕들의 궁전인 시테궁 안에 지어진 왕실 전용 예배당을 의미합니다.
이 성당은 레요낭 시기 건출물 중 가장 아름답다고 여겨지는 성당인데요, 프랑스 왕 루이 9세가 예수의 수난에 관련된 자신의
수집품을 보관하기 위해 지어졌다고 하네요.
노트르담 대성당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으며 파리 대법원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여담으로 말하자면 생샤펠 바로 앞이 비자 연장을 하는 경시청이에요 ㅎㅎㅎ 파리 사는 주민분들은 지긋지긋 하시죠?^^;)

생트샤펠 성당

생트샤펠 성당의 역사

생트샤펠은 종교와 왕가를 상징하기 때문에 18세기 프랑스 대혁명때 주된 훼손대상이 되어 첨탑과 왕가의 문장이 파괴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세계대전을 거쳐 많은 훼손이 있었지만 스테인드글라스와 조각상등의 일부를 어딘가에 잘 보관해 둔 덕에 복원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복원은 2007년에 대대적으로 이루어졌고, 2015년 루이 9세 탄생800년 기념을 맞아 완공되었다고 합니다.

생샤펠 성당 내부

생샤펠성당 인테리어

생샤펠 성당 내부! 사진으로 보면 엄청 번잡스럽죠? 사람이 언제나 많을거예요. ㅎㅎ
모든 종교 건축물이 그렇듯 인테리어와 외관에 모두 의미가 많이 담겨있는데요, 아쉽게도 생트샤펠 성당의 건축가 이름은 기록에 남아있지 않았다고 합니다.
샹트 샤펠 전면부에는 장미창이 보이는데 실내에서 빛에 비쳐 보면 정말 이쁘더라고요. 생트샤펠은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그
계단이 잘 안보여서 1층만 보고 나오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1층과 2층 둘다 너무 멋지지만 2층이 스테인드 글라스로 더 멋스러웠던 것 같아요.

생트샤펠 내부

생샤펠 예매하기

- 생샤펠에 가면 줄이 두줄 있습니다. 티켓 소지자/ 티켓 비소지자.
물론 티켓이 있을때 입장이 더 빠르겠죠? 여기가 생샤펠 티켓 예매처 입니다.

https://tickets.monuments-nationaux.fr/fr-FR/familles?site=2035141861660400306

404

404   Oups !   Désolé, il semblerait qu''il y ait une erreur ou que cette page ne soit plus disponible. Veuillez nous excuser pour la gêne occasionnée.

tickets.monuments-nationaux.fr

- 주소: 10 BOULEVARD DU PALAIS 75001 PARIS
- 입장료: 개인 11.50유로
(18세 이하, 25세 이하 유럽시민, 장애인등은 무료입니다.)
- 개방시간:4월 1일~9월 30일: 오전 9시-오후7시
                 10월1일~3월31일:오전 9시-오후5시
* 입장은 문 닫기 40분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생트샤펠 장미창

생트샤펠 성당 갈까? 말까?

저는 일단, 음 안가도 된다! 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ㅎㅎㅎ 사진으로 보는게 전부에요. 정말 정말 성당의 크기가 작습니다.
11유로, 여행에서 돈 쓰고 가려고 마음먹고 쓴다면 별거 아닌것 일수도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돈 아까웠어요.
유럽에는 무료인데다가 멋지기까지 한 성당이 널리고 널렸으니까요.
게다가 ‘왕가의 성당’이라는 것이 저는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들어가서 실내를 보면 입이 떡 벌어질정도로 예쁘고 멋져요. 그 스테인드글라스하며 천장의 별 무늬하며
정말 예뻐요! 사진으로 이미 보시고, 됐다! 싶으신 분들은 쿨하게 패스하세요. ^^



지금까지 프랑스 파리 관광지 생트샤펠에 대한 솔직! 후기였습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나요?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