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이방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프랑스 사는 파리 이방인입니다. 저는 주로 마일리지를 이용해서 한국과 프랑스를 오가곤 해요. 제가 모아놓은 마일리지는… 없고요.
주로 아버지가 모아놓은 마일리지로 이용한답니다. 그럼 오늘은 아시아나  한공 마일리지 발권 방법과 마일리지 가족 합산 방식, 그리고 대한항공과
마일리지 비교를 해 보겠습니다. ^^

아시아나 가족합산 마일리지

이렇게 가족 합산을 해 놓으면 합산해 놓은 가족과 마일리지를 함께 쓸 수 있어요. 지금 약 십만 사천 마일리지가 있는데 비성수기때 유럽 한국 왕복
이코노미석이 약 7만 마일리지 정도 된답니다! ^^

1. 마일리지 발권하는 방법

아시아나 마일리지 발권

이렇게 어플을 보면 위에 작게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구매하기 칸이 있어요. 그 안에 들어가셔야 마일리지로 발권이 가능하답니다.
마일리지를 쓰기 위해서는 당연히도 아시아나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겠죠?

항공권마일리지 예약

이렇게 원하는 날짜와 장소를 칩니다. 저는 제가 희망하는 타이베이로 검색해 봤어요. 제가 대만 여행 너무 즐겁게 다녀왔거든요!
마일리지 항공권을 구매할때 꿀팁이라면 꿀팁은 원하는 날짜에 안될수도 있으니 가능한 미리미리 준비하셔야 한다는 거에요.
일단 저렇게 날짜를 골라도 저 날짜에 되란 법이 없거든요!

* 마일리지 항공권 수수료 부과*

만일 마일리지 항공권으로 구매하고 환급을 받거나 예약 부도를 낼 경우에는
국내선 5천원 또는 500마일리지, 국제선 30달러 또는 3000마일리지가 부과된답니다.
현금으로 내는게 더 싸게 먹히는거 아시죠??
환급 보다는 웬만하면 날짜 변경을 추천합니다. 가능하시다면요.^^
변경은 1년간 유효하며 1회 한에서 무료로 가능했습니다.
(변경 후에는 최초 발행일로부터 1년간 유효해요. )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

이렇게 날짜를 쳤더니 그 당일은 예약이 안되고 주변에 예약 가능한 날짜들이 뜨네요.
아마 조금 더 일찍 예약했더라면 더 많은 날짜가 가능했을 거에요.
참고로 유럽에서 한국 가는 비행기편을 저는 약 4개월전에 구매했는데요, 그때도 이미 한 달에 한두좌석 남아있었어요.
그래서 남편과 같은 비행기편으로 갈 수 없답니다. ㅜㅜ
이렇게 날짜를 선택했으면 이제 결제가 남았는데요, 마일리지 항공권이라고 완전 무료라고 생각하셨다면 슬프게도 오산입니다.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

세금을 내야 하거든요. 저는 유럽-한국 왕복권에 세금을 약 47만원 가량 냈습니다. 약 십년 전… (아득) 대학생때 유럽 여행을 갈때
비행기 왕복권을 80만원대에 구매했거든요? 그런데 정말 비행기값이 오른게 실감이 나더라고요.
게다가 세금은 비행 마일당 부과가 된다고 하는데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으로 그 지역을 피해 돌아가다 보니
세금 가격도 높아졌다고 해요. 7만 마일리지에 47만원까지… 그래도 현금으로 치면 저렴한 가격이지만 비싸긴 비싸죠?
참고로 비슷한 시기 현금으로 비행기 표를 사는 가격은 약 150만원 이상이었습니다,,,.! 엄청 비싸졌어요.
좋은 점은 비행기표 가격은 높아졌지만 마일리지 가격은 그대로라는 거에요. 마일리지 모으는 맛 있겠죠??

아시아나 예약센터 :1588 - 8000

저는 항공편 구매를 할때 모바일을 자주 이용하긴 하는데 혹시 불편하신 분이 있으시다면
예약센터를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친절하게 도와주실거에요.
단 센터를 통해 구매시 예약금이던가… 뭔가 추가되어서 돈을 일이만원정도 더 냈던것 같아요.
이 점은 확실하지 않으니 문의 바랍니다!

아시아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가격

이코노미/ 비성수기 기준입니다. 성수기에는 약 50퍼센트가 더 부과된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노선 가격
아시아나 항공 성수기

아시아나 항공에서는 성수기를 이렇게 규정해놓고 있네요!
가능하다면 성수기를 피해 여행을 다녀오시는게 좋겠죠??


아시아나 마일리지 가족합산


아시아나 마일리지 가족합산

저와 같이 가족과 합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절차가 까다로워요.
이렇게 서류를 제출해서 실제 가족이라는 것을 증명해야하기 때문이죠.
저는 아버지를 기준으로 저와, 남편, 그리고 오빠가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어요.
어머니와 아버지는 이혼하셨기 때문에 가족마일리지로 등록 할 수 없었습니다.
제가 예전에 가족 여행을 갈때 생각했던게, 엄마와 저를 가족으로 묶고, 아빠와 저를 가족으로 따로 묶어서
아빠의 마일리지를 양도해 엄마의 티켓을 살 수 있을까…! 생각했거든요.
이 문제로 프랑스 아시아나 직원분과 통화도 길게 했어요. 그러나 결론은 안된다. 였습니다.
이 마일리지를 양도 할 수 있는 관계는 철저히 마일리지가 있는 사람 기준으로 되어있어요.
이점 참고해 주세요!

아시아나 마일리지 가족합산, 의외로 여러 관계까지 등록할 수 있죠? 최대8명이 가능하고요.
손자, 손녀, 며느리, 사위까지 다양한 가족 구성이 모두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모두 이용해보세요.^^

*서류는 팩스로도 받고, 이메일로도 받았던 것으로 기억해요. *

오늘의 제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