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이방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리 이방인J 입니다! 오늘은 조말론 향수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
자칭타칭 조말론 덕후인데 여러 향을 써 본 후기를 남겨볼게요!

조말론 9ml 와 샘플들

조말론 어떤 브랜드?


조말론은 조향사 조말론 여사가 1994년에 만든 니치 향수 브랜드에요. 향의 모토는 ‘자연스러움’ 으로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향을 많이 만든다고 해요. 한국에서는 딥디크나 아쿠아 디 팔마, 아틀리에 코롱과 같은 향수와 더불어 아주 인기있는 브랜드이죠.
현재 조말론은 에스티로더에 소속되어 있고, 조말론 여사는 ‘조 러브스’라는 브랜드를 새로 만들어 출발했죠.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조 러브스’ 향도 시향해 봤는데 조말론이랑 비슷한 느낌이었어요. 청량하고 투명한 느낌. 그런데 조 러브스는 인지도가 낮은 반면 가격은 은근 비싸서 조 러브스 살 바엔 조말론 산다. 하는 생각을 하게 하더라고요. 조말론은 면세등 할인도 잘 되니까요.

조 러브스

조 러브스는 백화점 기준 50미리에 149000원 가량 하네요!
보틀은 비슷하죠??

조말론 추천

다양한 크기의 조말론
조말론 디스커버리 세트


저는 보통 조말론 9미리와 1.5미리를 써요.

조말론 프랑스가격

이렇게 디스커버리 세트로 나와있는게 많죠.

아, 그나저나 프랑스가 조말론 훨씬 싼거 아세용? 면세가와 비교할 순 없지만 그냥 백화점가랑 비슷하면 조말론 훨씬 저렴해요! 프랑스 온 김에 조말론 구경도 하세여.. ㅎㅎㅎ 단, 조말론 브랜드는 여름이나 겨울 세일에 할인이 안됩니다. 블랙프라이데이도 마찬가지고요. 가끔씩 사은품주는 이벤트만 할 뿐이여요.


제가 이렇게 조말론 미니들만 쓰는 이유는!
원래 100미리 우드세이지엔 씨솔트와 블랙베리엔 베이를 썼는데 질려서 도저히 끝까지 못쓰겠더라고요. 원래 살때는 모두가 날 기억할 수 있는 시그니처 향을 만들테야! 하고 샀으나 실상은 반도 못쓰고 방치해 뒀다가 우드세이지엔 씨솔트는 떨어뜨려서 깨뜨려 먹었고요, 블랙베리엔 베이는 친구한테 팔았답니다. 그래서 저는 하나를 꾸준히 쓰기 보단 여러개 가끔 그날그날에 맞는 향수를 뿌려주자! 하고 결심했어요.
제가 9ml 조말론 미니어쳐를 모은것은, 일단 프랑스 세포라에 미니 2개짜리를 팔아요! (35유로) 뭐 사고 사은품 받은 것도 있고요, 1.5미리는 5개들이 미니어쳐세트를 구입했습니다. 각 조말론 미니어쳐는 각 9ml인데, 제 기준 매일 쓴다고 해도 2달은 쓰는 것 같아요…?? 그런데 이것도 향바이 향인게 발향력 약한 애들은 들고다니면서 중간중간 뿌려주고 또 한번 뿌릴때 여러번 뿌리게 되서 훨씬 빨리 달긴 하죠. 그 예시가 바로! 우드세이지엔 씨쏠트. 전설적인 지속력똥 조말론이죠. 그런데 향 하나는 진짜 기가 맥혀요… 이거 무슨 자연향같으면서 마음 편해지는 아로마 같으면서 따뜻하고 포근한데 쿨하기까지한. 정말 오묘한 향의 결정체라 지속력이 약함에도 불구하고 많이들 쓰는 것 같아요.
그러나, 제가 조말론 우드세이지엔 씨쏠트 뿌렸을때, 아무도 냄새 못맡더라고요.
속상… ㅎㅎㅎ

애증의 우드세이지엔 시솔트

깜찍한 미니어쳐 입니다! 조말론 우드세이지엔 씨쏠트.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죠! 참고로 이 향은 잠뿌향수로 강추입니다. 자기 전에 냄새 솔솔 맡으면 기분 너무 좋아요!



탑노트: 암브레트 씨
하트노트: 씨솔트
베이스노트: 세이지

tip

조말론 가격은 사악하지만 이 제품 헤어미스트+바디크림과 함께 쓰면 훨씬 지속력이 강해질것 같아요.

조말론 머르엔 통카

이 향 정말 강력 강력 강력 추천해요. 조말론 머리엔 통카. 조말론의 인텐스 라인으로 나온 향인데 정말 인텐스해요. 사실 다른 조말론 인텐스는 약간 중동을 연상시키는 강하고 두껍고 짙은 향에 남성적인 느낌이 강한데 이 향은 남자 여자 모두에게 어울릴정도로 부드럽고 향이 깊어요. 뭔가 수트 입은 멋진 언니 오빠가 떠오르는 향일까요…?
조말론 머르엔 통카는 우디계열에 속하고
탑노트: 라벤더
하트노트: 오뭄비리 머르
베이스노트:통카빈
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조말론 머르엔 통카를 강추 강추하는 이유중 하나는… 딱 한번만 뿌려도 옷에 엄청 엄청 오래 남아요! 몸이 아니라 옷이나 섬유에 뿌리면 하루 종일이 아니라 거의 빨기 전까지 계속 남는다고 보면 돼요. 이 향 맡고 오 냄새 진짜 좋다! 하는 사람도 많았고, 내 남자친구가 썼음 좋겠다! 하는 사람도 많았어요! 참고로 Nct 재현이 쓰는 향이라고도 하더라고요…?

조말론 포피엔 바알리

이 향은 그렇게 유명한 향은 아니에여! 조말론 포피엔 바알리. 이 제품으로 후기를 써 보긴 했었는데, 그래도 다시 쓰자면 이 향은 조말론 라이트 플로럴 계열입니다. 포피는 양귀비란 뜻이고 바알리는 보리란 뜻이에요. ‘영국의 들판에서 살랑살랑 춤추는 생생하고 선명한 빛깔의 양귀비 꽃’ 이라고 이미지를 설명하고 있네요.

탑노트: 블랙커런트
하트노트:포피
키노트: 바알리

개인적으로 이 향은 어디서 비슷한것 맡아봤다! 싶은 느낌도 들긴 하는데 사람들은 이 향이 겐조 플라워 바이 겐조 향과 비슷하다고 하더라고요? 세상에 비슷한 향이 많긴 한데 개인적으로 포피엔 바알리가 더 청량한 느낌이 강했습니다. 그리고 이 향을 추천하는 이유! 는 바로 역시 지속력이 꽤 길어요. 옷에서 은은하게 하루 종일 나더라고요. 그리고 잔향이 너무 좋고요. 뭔가 유니크한 향은 아니지만 향 자체는 아주 좋고 지속력도 나쁘지 않아요! 추천합니다! ㅎㅎㅎ

조말론 9ml 짝퉁 감별 팁

조말론이 굉장히 짝퉁이 많다고 해요. 저는 그래서 병행수입도 별로고 중고로는 절대 안사고 웬만하면 공홈에서 사려고 하는데요, 9미리 미니어쳐 짝퉁 감별 팁 나눠볼까 합니다.
1. 조말론 진퉁: ELCA코리아에서 수입
2. 조말론 진퉁: 향수 병 뒤에 국문 라벨이 있어요.
3. 조말론 진퉁: 펌핑구 내부 흰색

이정도로 말씀드릴수 있겠네요^_^

그럼,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지속력 긴 조말론 향 추천’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