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이방인

반응형

٩(๑❛ᴗ❛๑)۶이번 요약사전 포스팅의 주제는 ' 프란츠 카프카 ' 입니다!

 

프란츠 카프카

 

 

목차

  1. 카프카는 누구?
  2. 카프카TMI

 

1. 카프카는 누구?

프란츠 카프카(독일어: Franz Kafka, 1883년 7월 3일 ~ 1924년 6월 3일)는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유대계 소설가이다. 현재 체코의 수도인 프라하(당시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영토)에서 유대인 부모의 장남으로 태어나 아버지의 요구대로 법학을 택한다. 1906년 법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 1907년 프라하의 보험회사에 취업했다. 직장 생활 동안 몇 번의 승진이 그가 열심히 일했음을 말해준다. 그는 연례 보고서를 직접 편집, 작성하는 일도 맡았으며, 그 사본을 친구들에게 보낼 만큼 자부심이 있었다. 그러나 그의 일생의 유일한 의미와 목표는 문학창작에 있었다. 1917년 결핵 진단을 받고 1922년 보험회사에서 퇴직, 1924년 오스트리아 빈 근교의 결핵요양소 키얼링(Kierling)에서 40세에 사망하였다. 카프카는 사후 그의 모든 서류를 소각하기를 유언으로 남겼으나, 그의 친구 막스 브로트(Max Brod)가 카프카의 유작, 일기, 편지 등을 출판하여 현대 문학사에 카프카의 이름을 남겼다.

 

카프카TMI

▣카프카가 임상적인 우울증과 사회불안증을 앓았음은 정설로 이해된다. 또 편두통, 불면증, 변비, 부스럼과 불안정증도 있었는데 보통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증세들이 나타났다.

 

▣카프카는 평생 불행하게 지냈다. 프라하의 상층부를 장악하고 있던 독일인에게는 유대인이라는 이유로, 같은 유대인들로부터는 시온주의에 반대한다는 이유로 배척받았다.

 

▣생전에 카프카는 출판업자들의 요청으로 마지못해 발표하기 전까지는 자신의 작품을 세상에 내놓기를 꺼렸으며, 발표된 작품들도 대중의 몰이해 속에 거의 팔리지도 않았다.

 

▣프라하에서 태어난 카프카는 체코어에 유창했다. 그러나 그는 프라하 독일어로 저술했는데, 보헤미아의 수도인 그곳의 유태인과 비주류인 기독교인들이 쓰는 언어였다. 그는 프라하 독일어가 고지 독일어 (High German) 보다 진실성이 있다고 생각했다.

 

▣카프카의 여동생들은 아우슈비츠 수용소에서 죽었다.

 

막스 브로트
카프카와 막스브로트

▣카프카의 유작을 받은 막스 브로트는 그 작품을 그의 비서에게 남겨 주었는데, 그 비서가 그녀의 딸들에게 물려주었고, 그녀의 딸들은 카프카의 유작을 반환하라는 독일 정부와 소송중이다.

(약간 미쳐 있다고 함.)

 

 

 

 

그럼, ' 프란츠 카프카 ' 에 대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ʘ̅͜ʘ̅༽'☂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