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데이트 장소? 용인 한국민속촌 후기! 어른들도 재미있을까?! 내돈내산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파리 이방인J입니다! 오늘은 전에 다녀온 한국 민속촌 후기를 남겨볼까 해요!
남편과 한국에 들어갔을때 기대하고 기대하던 여행 코스였는데요, 그럼 솔직한 내돈내산 후기 써보겠습니다!
한국민속촌은 어떤곳?
주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90(보라동)
연락처: 031-288-0000
한국 민속촌 홈페이지
휴일없이 365일 개장
한국 민속촌 운영시간: 야간개장하는 날을 제외하고는 낮10~오후 6시30분.
안내견을 제외한 반려동물 출입 금지
자전거, 킥보드, 드론, 공, 취사도구, 음향기기 반입 금지
한국 민속촌은 용인시의 테마파크로, 1974년 개관했습니다.
민속촌이라는 이름 때문에 국립시설로 생각하곤 하지만 실은 민간 기업 사립 시설이다. 여러가지 반가, 관가, 주막, 유기공방, 서당등 예전 시대 사람들의 삶을 느낄 수 있는 컨샙과 최근들어 분위기를 달리한 여러 이벤트 덕분에 인기가 늘 많다. 신기하게도 한국 민속촌에서 찍은 영화나 드라마 간판을 많이 볼 수 있는데 그 이유는 한국 민속촌은 촬영시 사용료가 무료! 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덕분에 드라마에 종종 ‘협찬 한국민속촌’ 이라는 자막을 발견 할 수 있다.
시간대별로 연극, 공연, 말타기, 춤등이 벌어지는데 놀이마을에는 회전목마, 범퍼카 등 놀이기구도 준비되어 있다. 좀비 나이트메어라는 호러 컨샙도 있고, 또 세계의 민속 박물관도 있다. 의외로 볼거리를 많이 준비 해 놓았다.
한국민속촌 입장료와 할인 (2023년 3월 기준)
제 기준으로 의외로 민속촌 입장료 (매우) 비싸다 싶었거든요….! 그럼 입장료 알아볼게요!
성인/청소년 32000원
아동 26000원
경로/ 장애인 22000원
주차 대형 3천원
주차 소형 2천원
장애인 등록차랑 50%할인
홈페이지에 가면 한국 민속촌 이달의 할인을 즐겨 볼 수 있어요!
1. 생일자+동반 3인 각 19000원에 이용 가능
2. 온 가족 할인: 정상가 -> 19000원에 이용 가능
3. 경기도민 할인: 주말 21000원, 주중 19000원 (+동반1인 혜택)
이 외의 신입생 할인 토끼띠 할인 등등이 있네요.
4.제휴카드 할인: BC카드, 농협 채움카드, 현대카드, 씨티카드 등등
(종류가 엄청 많아서 직접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5. 한국 민속촌 연간 회원권:
성인/ 청소년: (일반) 19만원 (주중회원권)13만원
아동: (일반)12만원 (주중회원권) 9만원
경로:(일반)12만원 (주중회원권) 9만원
*일반은 주말 가능/ 주중 회원권은 주말 불가능
+ 연간 회원을 하시면 오라카이 호텔, 별빛 정원 우주, 에코랜드, 시루곳간, 올마이 스테이등 할인 약간 됨.
한국 민속촌 자동차 극장
이건 제가 직접 다녀온 것은 아니고, 홈페이지에 가니까 새로운 민속촌 이벤트가 생겼네요! 100프로 예매로 이루어지고요, 자동차 극장에서 사랑고백, 프로포즈등 광고 이벤트도 한다고 해요! 연인 프로포즈 이벤트 해주기에 안성맞춤인 곳 같네요! 너무 재미있을 것 같아요.
디트릭스 어플을 통해 영화 예매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한국 민속촌 다녀온 후기
일단 저희는 30대 초반의 부부로, 기대를 가득 안고 한국 민속촌에 갔어요. 민속촌에서 하는 이벤트를 유튜브로 찾아보고 기대가 엄청나게 컸더랬죠!
일단 저희는 강남에서 버스를 타고 갔는데요, 평일이어서 그런지 그렇게 사람이 많거나 붐비지는 않았습니다.
민속촌에서 간단한 식사를 했는데 각종 버거, 한식, 중식등이 준비 되어 있어서 편하게 식사를 해결 할 수 있었어요. 맛은 그냥 그랬고,, 가격은 좀 비쌌지만 유원지에서 먹는게 거기서 거기겠죠. ㅎㅎ
그리고 구경을 했는데 귀여운 한국 전통 집과 예쁜 조경을 보면서 기분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런데 사실 금방 지겨워지더라고요. ㅜㅜ
체험 이벤트는 거의 어린이 용이고, 연극도 어린 애들이 볼 만한 거여서 어른 둘만 온 저희 같은 경우에는 그렇게 신나게 있을 만한 곳이 없었어요. 그나마 전통 가옥이나 풍경 구경하는 것은 재미있었지만, 이런 곳은 입장료 없이 갈 수 있는 곳도 많잖아요? 예를 들어 경기도 구리시에 있는 동구릉! 전 여기 정말 좋았거든요.
사진에서 보다시피… 저희는 거의 사람 없는 곳을 찾아 전통 가옥 구경만 하다왔어요. 한국 민속촌에 가시는 분의 연령과 성향이 정말 중요할 것 같아요. 저는 놀이공원도 좋아하긴 하지만 여기는 ‘어린이’에 최적화 된 곳인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꺄르르 소리내면서 정말 재미있게 놀더라고요. 성인들만 가서 놀기에는 솔직한 평으로, 정신 사납다. 유치하다. (너무 솔직했나요?)
차가 없는 저희는 버스로 이동해서 더 피곤했는지도 모르겠어요…
제 개인적은 소견으로는, 성인 데이트시에는 한국 미속촌보다는 서울 근교의 왕릉을 추천합니다^^
그럼, 한국 민속촌 솔직 후기 마칠게요.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